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선관위, 또 '민주당 1번 벽보만 2장' 게시... 경기도지사 선거 당시 '1번 이재명 벽보 2장' 게시

기사승인 2024.03.29  17:16:17

공유
default_news_ad2
구리시민 A씨가 페이북에 올린 선거벽보 사진 ⓒ 페이스북 캡쳐

구리시선관위가 국민의힘 후보 벽보는 뺀채 민주당 벽보만 2장을 게시하면서 총선 투표일을 앞두고 문제의 심각성을 드러내고 있다.

더욱이 이같은 행태는 18년 경기도지사 선거에도 1번 이재명 후보 벽보만 2장 게시했던 것으로 확인되면서 22대 총선 투표일을 불과 10여일 앞두고 구리시 선관위의 선거 관리에 시민들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선거운동 개시일인 28일 구리시에 거주하는 한 시민이 동구동 문화원 앞 선거벽보가 잘못되었다며 SNS에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2번 국민의힘 나태근 후보의 벽보 대신 민주당 소속 1번 후보의 벽보만 두 장 연달아 게시되어 있었다.

이에 나태근 후보 캠프는 28일 저녁 구리시 선관위에 유선으로 경위와 사실관계 등을 확인했다.

이에 구리시선관위는 “벽보부착과정에서 벌어진 단순 실수였고 조치할 것”이라며, “다른 곳도 전수 조사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구리시는 2018년 경기도지사 선거에서도 똑같은 일이 발생했었기에 선관위의 선거 관리에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당시 구리시 선관위는 1번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벽보만 2장 게시하고, 2번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 벽보를 게시하지 않아 남 후보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은 바 있다.

나태근 후보(오른쪽 두번째)와 국민의힘 선대위가 구리시선관위를 항의방문하고 엄정한 선거관리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나태근 후보 선대위>

나태근 후보는 29일 오전 구리시 선관위를 항의 방문하여 엄정한 선거관리를 촉구하는 한편 선관위의 공식적인 사과를 주문했다. 

구리시선관위의 이같은 행태에 구리시민들은 “선관위가 이렇게 선거 관리하면 선거 결과를 누가 믿겠냐, 후보가 3명 뿐인데 단순 실수라고 하는 것 말이 안된다”며 “선관위기 다분히 편파적이고 의도적이다”고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