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한정 의원 , 국지도 98 호선 오남 ~ 수동 현장점검..."오남~수동, 50분에서 10분으로 단축"

기사승인 2023.12.17  13:28:54

공유
default_news_ad2

- 초기 계획보다 늦어졌지만 , 내년 2 월 개통 목표로 막바지 공사 중

김한정 의원 ( 경기 남양주을 재선 국회의원 ,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 )은 국가지원지방도 98 호선 오남 ~ 수동 개통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17일 김한정 의원실은 "이 사업은 총예산 2,486 억원(국비 70%) 이 투입되고 있다."며 "경기 북부 5 대 핵심 도로 중 하나인 국지도 98 호선 오남 ~ 수동 (8.13 ㎞ ) 구간이 내년 2 월에 개통되면 그동안 50 분 이상 걸렸던 오남에서 수동까지 이동시간이 최대 ‘10 분대 ’ 로 단축된다."고 밝혔다. 

국지도 98 호선 오남 ~ 수동은 과거 기획재정부가 사업성이 떨어진다며 사업 규모 축소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사업추진이 지원된 사업이다.

특히 김한정 의원은 원안대로 오남 ~ 수동 국지도 사업을 정상화시키고 , 국토부와 경기도 협의를 통해 신속한 착공을 지원한 바 있다 .

또한 김 의원은 공사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정기적인 현장 점검과 협의를 계속해 왔지만 , 코로나 팬데믹과 레미콘 공급난 그리고 2021 년 폭우로 오남 터널 진입부 함몰 등 문제 발생 등으로 당초 계획보다 1년 이상 지연됐다. 

이날 공사 현장 및 개통 준비 상황을 점검한 김 의원은 “ 더 이상 주민들에게 개통 지연 소식을 전하기 송구하다 ” 며 , “ 철저한 공정관리로 추가 공사 지연 요소를 없애줄 것 ” 을 당부했다 .

현재 국지도 98 호선 공사 진행률은 98% 수준으로 주요 토목공사는 완료된 상태다. 도로포장과 터널 공동구 ( 전기 ‧ 통신 ‧ 소방 시설이 설치된 터널 내 공간 ) 공사가 진행 중이다. 

특히 오남교차로 입체화 사업은 2026 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

김한정 의원은 “ 국지도 98 호선 오남 ~ 수동이 개통되면 오남 ‧ 진접이 남양주 교통 요지로 바뀌게 된다 ” 면서 , “ 내년 2 월 개통을 위해 최선을 다해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겠다 ” 고 강조했다 . 아울러 김 의원은 도로 준공을 위한 소방 안전 점검 등 행정절차 단축을 위해 남양주 소방서장을 직접 만나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

한편 국지도 98 호선 오남 ~ 수동의 구간이 개통되면 오남 터널 입구에는 아름다운 오남호수 전경을 볼 수 있고 , 수동터널을 벗어나면 축령산 일대의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 

이 구간이 개통되면 서울시 상계동에서 남양주 오남을 거쳐 가평군 대성리까지 동서로 연결되는 남양주 동서 관통 핵심 도로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