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 의정 브리핑 총 6건 논의... "민간위탁동의안, 검토 제기"

기사승인 2023.03.15  19:06:06

공유
default_news_ad2

구리시의회는 3월 15일 의회 멀티룸에서 2023년 3월 2차 구리시의회 의정 브리핑을 실시했다.

15일 권봉수 의장이 밝힌 3월2차 주례회의 운영결과는 총 6건(조례안 2건, 동의안 2건, 일반안 2건)이다. 

주례회의 운영결과의 6건은 ▶구리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건축과) ▶구리시 폐기물처리시설 특별회계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자원행정과)▶2023년 구리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수수료 출연 동의안 (일자리경제과) ▶구리자원회수시설 내 주민편익시설 민간위탁동의안 (자원행정과)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등 3개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변경 보고 (행복소통담당관) ▶구리농수산물공사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관련 추진현황 보고 (도시개발과, 구리농수산물공사) 등이다. 

이같은 6건과 관련, 권봉수 구리시의회의장은 구리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가설건축물 중 견본주택에 대한 존치기간 연장 횟수를 1년 범위에서 한차례만 연장할 수 있도록 조항을 신설하여 무분별한 견본주택의 난립에 따른 도시경관 저해 및 교통 불편 등을 해소하고자 하는 사항"이라며 "이에 대해 내구연한이 40년인 철골조 건물 견본주택을 4년마다 철거해야 하는 경제적 손실을 고려하여 존치기간을 제한하기 보다는 경관심의를 받도록 조례를 개정하는 방향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권 의장은 구리자원회수시설 내 주민편익시설 민간위탁동의안과 관련 "민간위탁 운영기간이 2023년5월21일에 만료됨에 따라 재위탁하고자 하는 안건으로 독립채산제가 원칙임에도 영업손실분을 민간위탁금으로 지원하는 사항에 대해 검토 필요성을 제기했다"며 "소각장, 타워 내 식당, 전망대 관리주체를 다르게 운영 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고민해 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권봉수 의장은 2023년 구리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수수료 출연동의안에 대해 "경기침체 및 대출금리 상승으로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특례보증 대출자금 신용보증수수료 지원을 위한 출연 동의안으로 필요한 사항이라고 판단되나 특례보증이 조기 소진되지는 않는지 추이를 살펴봐야 할 필요성을 제기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Tag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