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 "제37회 구리시민의 날, 기념행사 성황"

기사승인 2022.10.11  15:58:58

공유
default_news_ad2
시 승격 37주년을 구리시민의 날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는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시의 시 승격 37주년을 기념, 구리시민의 날 행사가 10일 오후 5시부터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내외빈과 시민 약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11일 구리시는 "이번 시 승격 37주년 시민의날 행사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구리시 발전에 기여한 분들께 수여하는 시상식과 축하공연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시 승격 37주년 기념식을 통해 제13회 구리시민대상에 ▶봉사·효행부문에 안정섭 ▶문화·체육부문에 유충국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지사, 시장, 의장, 국회의원, 교육장, 경찰서장, 소방서장 등 총 75명의 시민이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  

특히 기념식 이후 이어진 축하공연은 바비킴, 강혜연, 서주경, 딕펑스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여 코로나19로 감소했던 문화예술 공연에 목말라 있는 시민들에게 문화 충전 활력소가 됐다.

이후 실시된 불꽃놀이는 한강변의 아름다운 야경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코로나 시국을 잘 이겨나가도록 도와준 시민들과 코로나19 방역관계자 덕분에 이런 자리가 마련될 수 있었다.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행사를 앞으로도 적극 개최하여 시민 만족, 문화중심의 젊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시민의날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한강시민공원 현장 ⓒ 김동환 기자

한편 구리문화원 풍물반 동아리 ‘늘락’과 한국국악협회 구리지부, 구리 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은 국민의례, 시상식, 안영기 문화원장의 시민헌장 낭독, 백경현 구리시장 기념사 및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축사, 윤호중 국회의원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및 구리시 국내외 교류도시 시장군수의 축하 영상메시지 상영, 장수용 노인회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채윤 기자 prostar1004@naver.com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