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백경현 구리시장 "말이 아닌 행동, 민원 해결"...시장 직속 민원상담관 '민원 무한 책임' 선언

기사승인 2022.10.04  16:50:47

공유
default_news_ad2

- 퇴직공무원 등 9명 위촉, 제도 개선 및 시민 고충 민원 해결 등 역할 담당

퇴직공무원을 민원상담관으로 위촉한 백경현 구리시장

백경현 구리시장이 시장 직속 시민상담관 제도를 통해 '민원에 대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무한 책임을 지겠다'고 입장을 밝혀 시민 민원해결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같은 백 시장의 시장직속 민원상담관 제도는 시민 민원을 무한 책임지겠다는 취지다.  

4일 구리시는 "구리시 퇴직공무원 및 퇴직 경찰 등 9명을 민원 상담관으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며 "이번에 위촉된 민원상담관들은 풍부한 행정 경험과 지역 실정에 밝으면서 연륜을 갖춘 5급 이상 퇴직공무원과 퇴직 경찰 등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시장 직속 민원상담관은 시민의 작은 민원부터 숙원사업에 대한 의견 청취, 현장 방문 등 모든 민원에 적극 대처하고자 마련됐다. 민원상담관은 시청 본관 2층 민원상담실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다.

이들 민원상담관은 전화 및 방문자 고충 민원 상담과 조정, 자문, 접수 안내를 비롯해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제도 개선 건의, 취약 지역 순찰 등 시민들의 불편한 고충을 해소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민원상담관 제도의 가장 큰 의미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장실의 문턱을 낮추고 본격적인 열린 시정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며, “시민들의 민원에 대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무한 책임을 지는 즐거운 행정의 변화를 통해 더 행복한 구리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원상담관들은 주 5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근무한다. 임기는 2년(2024년 10월 3일까지)이며, 연임할 수 있다.

김동환 기자 newsi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