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농수산물공사 “구리 도매시장 내 수산물 안심 구매하세요.”

기사승인 2022.07.17  15:42:14

공유
default_news_ad2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에 따라 수산물 점검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구리농수산물공사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 이하 공사)는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에 따라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고조되는 것에 대비해 도매시장 내 수산물 안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수산물품질관리원과 협업, 수산물 안전성 확보 총력..공사와 도매법인,월 2회 합동점검

5월부터 일본산과 중국산 품목 경매내역 확인 원산지 표시 이행여부 점검

17일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수산물 위생・안전 강화를 위해 올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과 협업하여 잔류동물의약품, 패류독소 보유 여부 등에 대한 정밀검사를 실시해 모든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며 "7월부터는 여름철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대비, 수산물 위생・안전성 관리 점검 및 유통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원산지 표시제도 확립을 위해 공사와 도매법인은 월 2회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5월부터는 일본산과 중국산 품목의 경매내역을 확인해 원산지 표시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특히 도매법인에게는 모든 수산물에 대해 정기적으로 원산지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하도록 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공사와 도매법인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운영 중인 수산물 명예감시원에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수산물의 원산지표시에 대한 감시·지도·계몽 및 표준규격화, 품질인증, 지리적표시 등에 대한 지도·홍보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수산물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업무도 지원하고 있다.

김성수 사장은 “월 1회 실시하고 있는 방사능 오염도와 금속탐지 검사를 주 1회로 확대하기로 했다”며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믿고 찾는 도매시장이 되도록 수산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수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구리농수산물공사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업을 계기로 농수산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도매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자리매김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