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백경현 구리시장 당선자 '국가유공자 수당 두배 인상','보훈단체 활동운영비 별도지원' 약속

기사승인 2022.06.06  16:38:32

공유
default_news_ad2
백경현 구리시장 당선자

백경현 구리시장 당선자가 6일 현충일을 맞아 경의를 표하며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에 대해 최고 수준의 예우와 보상, 국가유공자 수당을 두 배로 인상하겠다."며 "각 보훈단체 단체장 활동 운영비를 별도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6일 백경현 당선자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때 비로소 나라다운 나라라고 생각한다"라며 "구리시는 국가유공자와 가족의 예우와 복지를 현실화하고, 보훈 의료 인프라를 확충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충탑 헌화 분향을 마친 백 당선자는 "인창동 이 작은 언덕에 현충탑에 새긴 4백 분의 이름. 망우리 공원에 누워계신 선각자와 애국지사의 이름. 구리시에서 태어나 독립운동을 펼치신 김규식, 윤희순, 이강덕 그 위대한 이름. 이 이름들을 우리의 가슴에 반드시 새겨야 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라고 힘주어 강조했다.  

백경현 구리시장 당선자는 "아픈 역사를 다시는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약속입니다. 나라의 이름 대한민국 지켜야 한다는 맹세입니다."라며 "아차산 3일 전투에서 산화한 이름 나라와 마을의 궂은일을 수습하다가 목숨을 잃은 군인, 경찰관, 소방관, 공무원들의 이름 그 이름을 길이 보전하는 것이 보훈입니다."라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