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농수산물공사,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구리시 ⌜그린뉴딜, 구리⌟ 동참

기사승인 2022.05.01  14:58:54

공유
default_news_ad2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야경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 이하 ‘공사’)는 2022년 제2차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용 지원사업으로 ‘3중 효용 흡수식 냉온수기(150RT)’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3중 효용 흡수식 냉온수기’는 삼중테크(주)에서 산업자원부 국가 연구과제(FT1)를 통해 국내 최초로 개발된 세계 최고 효율의 냉·난방설비이며, 공사는 조달청으로부터 1억 5800만원 상당의 기기를 지원받아 도매시장 내 수산2동에 설치하여 성능을 검증하게 된다.

공사는 수산2동 입주자들의 편의도모를 위해 이번 혁신제품 시범사업을 신청하였으며, 기존 노후화된 흡수식 냉·온수기를 대체함으로써 에너지사용량 절감, 배기가스 감축을 통해 구리시 그린뉴딜 정책에 일조할 방침이다.

‘3중 효용 흡수식 냉온수기’의 성능검증이 완료되면 시험 결과 검토 후 조달청으로부터 해당 제품을 이전받게 된다. 해당기기가 설치되면 예산절감효과 뿐만 아니라 수산2동 냉‧난방 비용 감축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대호 시설안전처장은 “세계 최고 효율의 3중 효용 흡수식 냉온수기를 도매시장 내 설치 및 운용함으로써 에너지 소비량과 탄소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데 기여하고, 높은 시스템 효율로 연간 냉방운전비 감축 효과도 노려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그린뉴딜, 구리⌟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공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구리시도 그린뉴딜 9대 실천과제를 꾸준히 추진하여 탄소중립을 위해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채윤 기자 prostar1004@naver.com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