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민의힘 주광덕 남양주시장 예비후보, 생활밀착형 ‘소확행’ 공약 발표

기사승인 2022.04.28  17:58:04

공유
default_news_ad2
국민의힘 주광덕 남양주시장 예비후보

주광덕 남양주시장 예비후보(이하 주 후보)는 28일 시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밀착형 ‘소확행’ 공약을 발표했다.

28일 주광덕 후보가 밝힌 생활밀착형 공약은 ‘휴먼북(Human Book) 도서관 개관’, ‘배달용 오토바이의 전기오토바이로의 전환’, ‘남양주 어트랙션 패스(Attraction pass)’ 등 3가지다.

휴먼북 도서관은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휴먼북(사람책)’을 대여해 주는 신개념 도서관서비스로, 시민들은 휴먼북 도서관에 준비된 ‘사람책’목록 중에서 특기·적성·취미 등을 가르쳐 줄 사람책,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해 줄 사람책, 인생의 멘토가 되어 줄 사람책 등을 대출(연결) 받아, 약속한 시간에 만나 자유로이 대화하며 그의 경험과 지식을 전달받게 된다.

우선 13곳의 공공도서관에 ‘휴먼북도서관’을 개관하고 휴먼북을 모집, 조언이 필요한 청소년·학생 및 시민 누구나에게 멘토링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배달용 오토바이의 전기오토바이 전환 사업은 배달 수요 증가에 따라 발생하는 공해와 소음, 시민 불편과 환경오염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으로, 전환 대상자에 전환을 위한 비용일부를 보조금 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어트랙션 패스(Attraction pass)는 시민들이 ‘남양주 8경’, ‘다산길’, ‘북한강 아트밸리’ 등을 자전거를 이용하여 둘러보는 친환경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향후 힐링패키지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주광덕 후보는 “대표 공약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생활밀착형 공약, 세대계층별 공약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정책을 계속 제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