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광덕 남양주시장 예비후보 “남양주 숙원사업과 현안 해결, 미래 비전 실현 역점”

기사승인 2022.04.16  19:59:48

공유
default_news_ad2

- ‘100만 상상캠프 개소식’

 주광덕 후보는 “74만 시민 한분 한분이 스승이고 어르신 이라며, 시민 모두가 시장이 되는‘시민 시장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예비후보(이하 주광덕 후보)는 16일 오후 2시 도농동 네이션스오피스텔 1층에서 ‘100만 상상캠프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16일 주광덕 후보는  "우리 남양주시가 100만 특례시로 성장해가는 골든타임에 시장과 부시장 공석이라는 초유의 위기를 맞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을 목도하고, 이런 위기를 극복하고 갈등과 분열로 얼룩진 남양주시를 통합하여 안정과 도약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통합의 리더십을 구현하겠다는 각오로 시장에 출마 했다”고 밝혔다. 

이어 주광덕 후보는  “험한 가시밭길을 걷고, 십자가를 기꺼이 짊어지는 심정으로 100만 시민들이 꿈꾸는 미래혁신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주광덕 후보는 재선 국회의원과 예결위 간사, 청와대 정무비서관 등 중앙정치의 경험과 ‘남양주법원·검찰청’, ‘정약용도서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등 주요시설을 유치했다.

주광덕 후보가 개소식을 찾은 원희룡(전 제주지사)국토부장관 후보자와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특히 30년 친구인 윤석열 정부 인사들과의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우리 남양주시의 숙원사업과 현안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미래 비전을 실현에 최고의 역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주광덕 후보는 “74만 시민들을 스승과 어르신으로 모시고 남양주시를 껑충 업(up)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자신이 있다”며 7대 분야 핵심공약*을 소개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데 모든 역량과 경험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주광덕 후보가 밝힌  <7대 분야 핵심공약>은 ▶첫째, 사통팔달 ‘교통 혁신도시’건설 ▶둘째, 지속가능 자족도시 건설로 일자리가 풍부한 첨단산업도시 완성, ‘인공지능(AI)기반 클라우드 밸리’, ‘복합쇼핑몰센터’, ‘대형종합병원 유치’ 등 ▶셋째, 교육 원탑도시 ▶넷째, 행복 사각지대 제로 도시 ▶다섯째, 누구나 머물며 살고 싶은 도시 ▶여섯째, 시민 맞춤형 디지털 혁신도시 ▶일곱째, 스마트 메가시티 실현 등이다. 

끝으로, 주광덕 후보는 “74만 시민 한분 한분이 스승이고 어르신 이라며, 시민 모두가 시장이 되는‘시민 시장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하며, “시민 여러분을 아낌없이 사랑하고 섬기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은 이성호·김영희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 이석우·심장수·이진호 총괄선대위원장, 이철우 상임선대위원장 등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 국민의힘 유승민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원희룡 국토부장관 후보자, 심재철 전국회부의장, 김은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의 총괄선대위원장 맡고 있는 국민의힘 김학용 4선 의원·박대수·김선교 의원, 오신환 전의원 등 정치권 인사들과 가수 최진희, 영화배우 이동준, 탤런트 최준용, 개그맨 김용 씨 등 유명 연예인, 남양주시민, 당원, 청년 지지자 등 1,000 여 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식전 행사와 본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식전 행사로는 김유미(버클리음대 보컬 전공) 씨의 보컬 공연과 개그맨 김용 씨의 아이스 브레이킹 공연이 진행됐다. 

본 행사는 홍보 영상 상영(‘주광덕의 진심, 길을 만든다’), 주요 내빈 소개, 내·외빈 축사, 후보자 인사말, 후보 임명장 수여식, 떡케익 커팅 및 기념촬영 순으로 개최됐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