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양평군 "국민지원금 98% 지급"

기사승인 2021.10.25  17:48:51

공유
default_news_ad2

- 미신청자 10월 29일까지 신청해야…찾아가는 방문 신청 서비스 적극 추진

양평군은 지난 10월 21일 기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의 약 98%인 9만 8천여명이 신청해 약 245억4천만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지급 수단별로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이 55.4%, 지역화폐(양평통보) 카드 지급이 44.6%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이 오는 29일 마감이므로, 아직 신청하지 않은 대상자는 기간 내 신청해야 하며 기간 내 신청하지 않으면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

지급 받은 국민지원금은 양평군 지역화폐(양평통보)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 잔액은 국가와 지자체로 자동 환수된다.

군은 미신청자의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신청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행정안전부로부터 제공 받은 미신청자 명단을 활용해 우편물을 발송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요양·장애인시설 입소자, 거동이 불편한 신청인에 대해 지난 9월 13일부터 읍면사무소를 통해 찾아가는 방문 신청 서비스를 신청 받아 신청률을 높이고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원금 미신청자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하며 추진상황 등을 지속 관리해 대상자가 모두 수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6월 30일 기준 양평군에 거주하고 있는 군민은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오는 29일까지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신청해 받아야 한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