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양주시민단체, '오남진접발전위원회' "남양주시 균형 발전 위해, 발벗고 나서"

기사승인 2021.09.14  17:54:13

공유
default_news_ad2

- 남양주시 지역간 불균형 발전 심각. 진접2지구, 왕숙지구 북부에 자족시설 유치 및 도로교통 대책 촉구

지난 2021년 9월 2일, 오남진접발전위원회가 진접선 개통 지연을 항의하며, 현수막을 게시했다.

남양주시 북부를 대표하는 시민단체 오남진접발전위원회(위원장 한상찬, 회원수 약 2만 4천명, 이하 오진발)는 남양주의 지역간 불균형 발전을 지적하고, 균형 발전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오진발은 성명서를 통해 남양주의 불균형 발전 문제를 지적하고, 개선 대책으로 ▶ 풍양역을 중심으로 자족시설 유치 ▶ 도로교통 대책 촉구 ▶ 난개발 방지 ▶ 오남역 주변 개발 등 4가지를 제시했다.

오진발은 그 동안 남양주 제 2청사, 남양주 법원, 남양주 교육지원청 등 많은 공공기관이 남양주시 특정 지역에 편중되어 불균형이 심화되었다고 지적했다.

이에 소외되었던 남양주 북부인 풍양역 중심으로 도심형종합터미널, 상급종합병원, 공공기관, 대기업 유치하라고 요청했다. 

풍양역은 진접선과 하남-남양주 지하철(예정)의 복합역세권이면서 47번 국도, 86번지방도, 98호선 국지도가 연결되는 교통의 요지로 접근 편의성과 진접, 오남, 별내, 진접2지구, 왕숙지구 등 배후 인구가 풍부하다.

또한 왕숙신도시 마스터플랜으로 발표되었던 왕숙천변 왕복 8차선 도로(6.4km)가 왕숙신도시 지구계획에서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며, 애초 계획대로 왕숙천변 8차선 도로를 건설하라고 촉구했다. 진접 벌안산터널, 383지방도로(오남-진건), 오남-호평도로 건설도 제시했다.

더불어서 수 십년간 보전된 진접읍과 오남읍의 산야가 성장관리지역이라는 이유로 파괴되고 공장, 창고로 채워지는 난개발이 극심해졌다면서 개발행위 허가 기준 강화와 총량제 등 난개발 통제를 요구했다.

2021년, 오남진접발전위원회가 남양주 시민을 대표하여 남양주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진발 한상찬위원장, 남양주시 조광한시장, 오진발 운영진 장미림님.

한상찬 위원장은 “지역발전 불균형은 또 하나의 적폐이다.”라면서, “풍양역 중심의 자족시설 유치, 왕숙천 8차선 도로 등의 대책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관철하기 위해 민원 운동 등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