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선교 의원, 여주 양평 특별교부세 총 23억원 확보!

기사승인 2021.06.30  16:39:26

공유
default_news_ad2

- 여주시, ‘도자네트워크 클러스터 조성사업 ’ 5억원, ‘여주대교 보수 보강사업’ 6억원 양평군, ‘양동문화센터 건립 사업’ 8억원, ‘증동~고현간 도로 확포장 사업’ 4억원, 확

김선교 의원(국민의 힘 경기 여주 양평)

국민의힘 김선교 의원(경기 여주․양평)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여주시 11억원, 양평군 12억원 등 올해 상반기 특별교부세를 총 23억원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여주시의‘도자네트워크 클러스터 조성’사업 5억원,‘여주대교 보수‧보강’사업 6억원, 양평군의‘양동문화센터 건립’사업 8억원,‘증동~고현간 도로 확포장’사업 4억원 등이다.

여주시의‘도자네트워크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여주도자기와 관련 행사를 대표하는 여주시의 홍보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행안부의 특별교부세가 확보됨에 따라 여주도자기의 위상 제고 및 관광 인프라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여주대교 보수‧보강’사업으로 여주시민의 안전은 물론 주변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의 안전까지 확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양평군의‘양동문화센터 건립’사업 및‘증동~고현간 도로 확포장’사업 특별교부세도 확보함으로써, 양평군민의 삶의 질 개선과 교통 편익이 확보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김선교 의원은“행안부의 특교세 확보로 여주시와 양평군에 산재한 현안이 일부라도 해소될 것으로 보여 기쁘게 생각한다”며,“그러나 여주‧양평의 더 큰 발전을 위해 해결해야 할 현안이 많은 만큼 최선을 다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