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계평화여성연합 경기북부지부, 6월 호국보훈의 달 봉사활동

기사승인 2021.06.29  18:18:45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북부 덕양지부(회장 이명숙), 일산지부(회장 노양숙) 고양시 필리핀군참전기념비에서 2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 봉사활동

세계평화여성연합 경기북부 덕양지부(회장 이명숙), 일산지부(회장 노양숙)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 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28, 고양시 필리핀군참전기념비에서 2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세계평화여성연합 전국 147개 지역 동시진행, 9백여 명의 회원 함께 참여
  ‘당신의 희생과 헌신, 세계평화여성연합이 기억하겠습니다’

29일 경기북부지부는 "이날 봉사활동은 ‘당신의 희생과 헌신, 세계평화여성연합이 기억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경기북부 덕양, 일산지부를 비롯해 세계평화여성연합 회원들이 전국 147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하였으며 9백여 명의 회원들이 함께 참여했다"고 밝혔다.  

문훈숙 세계평화여성연합 세계회장은 “과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현재 대한민국은 선진국이 되었고, 문화, IT 등 여러 면에서 세계를 이끌어 나가는 일류 국가"라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결코 지금의 환경을 우리가 누릴 수 없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 회장은 "전국의 회원들이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선열들의 얼이 담겨있는 장소에서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그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바치고, 그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에게 남아있는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의 과제를 이루고자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되고자 한다.”라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덕양, 일산지부의 한국, 일본, 필리핀 회원들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는 헌화와 묵념 후 묘비 닦기, 잡초 뽑기, 묘역정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은 통일부 사단법인으로 이번 봉사활동과 더불어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DMZ의 활용에 대해 논의하는 DMZ Peace Zone 심포지엄을 전국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