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그린뉴딜 환경 포럼’ 열어

기사승인 2021.06.17  14:42:37

공유
default_news_ad2

-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가입으로 친환경에너지 생산 적극 동참

 16일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그린뉴딜 환경 포럼’을 개최했다.

구리시는 16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시 경제인연합회(회장 곽경국) 주관으로‘그린뉴딜 환경 포럼’을 개최했다.

17일 구리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구리시가 제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경기도 주관‘2021년 제5회 경기도 환경대상’에서 기관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함에 따른 것이다.

이에 구리시 경제인연합회는 '우리家 그린 그린뉴딜, 구리’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2021년 제1회 월례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회원 40여 명과 안승남 구리시장 등이 참여, 기후위기에 대한 고민과 함께 이를 극복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이란 구리시 정책에 따라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회원들은 ‘구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에 조합원으로 가입하겠다는 의지를 표하며 태양광을 통한 친환경에너지 생산에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시 그린뉴딜 정책과 발맞춰 친환경에너지와 녹색경제로 일자리 복지가 튼튼한 명품도시 구현에 구리시 경제인연합회가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짐했다.

포럼은 1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해 개인 텀블러와 장바구니, 손수건 등 ‘3가지 가지고 다니기’실천과 탄소 저감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식물인 케나프 씨앗을 구매하여 친환경사업 단체와 나눔을 약속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경기주택도시공사 유치로 구리시 한강변 스마트도시 개발사업, 사노동 E-커머스 혁신물류단지 조성사업 등 그린뉴딜에 걸맞는 스마트도시 건설에 순풍을 달게 될 것”이라고 밝히고 “구리시 경제인연합회가 그린뉴딜 구리시 건설에 큰 역할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리시 경제인연합회가 ‘구리시민햇빛발전소협동조합’가입 등 구리시 그린뉴딜에 적극 동참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