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 경기거점벤처센터 조성사업 공모 신청 완료

기사승인 2021.05.31  18:04:35

공유
default_news_ad2

- 민선 7기 공약사업인 벤처센터 조성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육성

구리시는 경기도가 주관 '경기거점벤처센터 조성사업' 후보지역 모집공고에 신청했다고 31일 밝혔다.

센터는 구리도시공사가 시행중인 갈매동 지식산업센터 4층 일부공간 4,377㎡(전용면적 2,129㎡)이다.  

경기거점벤처센터 예상 조감도

31일 구리시는 "경기거점벤처센터 조성사업은 도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입지조건이 우수한 지역에 혁신창업을 위한 거점시설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라며 "경기도는 지난 3월 29일 경기거점벤처센터 후보지 선정을 위한 공모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경기거점벤처센터 예상 조감도

이 사업은 지자체의 공유재산 또는 건물 제공시 거점벤처센터 내부 시설조성비와 운영비를 도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5월 28일까지 구축을 희망하는 지자체 신청을 받아 6월 말 도내 후보지 6곳(북부권, 북동부권, 북서부권, 남부권, 남동부권, 남서부권)을 최종 확정한다.

시는 기본적인 벤처기업 지원 노하우를 지닌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구리·남양주)와 구리시벤처창업보육센터, 구리청년창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현재 대상지 주변에 건설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인근 연구시설 등 벤처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시는 더불어 청년창업사관학교 구리캠퍼스와 서울시에 공공브랜드연구센터 및 건설기계산업연구원 등의 지원시설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리시는 갈매역과 별내역, 서울 외곽 순환고속도로, 북부 간선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 등 경기거점벤처센터 조성 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적 강점까지 갖추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구리시에 경기거점벤처센터가 조성되면 준비단계-창업단계-성장단계를 한곳에서 올인원으로 지원을 받고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라며 “민선7기 공약사업인 벤처창업지원센터 확충사업으로 구리시가 4차산업혁명의 선도도시로 육성될 수 있는 커다란 원동력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