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 개최

기사승인 2021.04.23  16:06:43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방체육회 법정 법인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체육회’로 거듭나고자

구리시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 사진=구리시 제공

구리시체육회는 지난 21일 체육회 회의실에서 법인설립 준비위원회 재적 위원 5명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구리시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회는 준비위원 모두의 동의를 얻어 임시의장으로 선출된 조영숙 위원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법인설립 추진 경과보고 ▲체육회 정관 道체육회 승인 보고 등 2건을 보고했다.

총회는 대한체육회 법인설립 매뉴얼 절차에 따라 진행됐으며, 심의안건으로 ▲정관(안) 의결의 건 ▲임원 선임의 건 ▲재산 출연 사항의 건 ▲주사무소 설치의 건 등 4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강예석 체육회장은 “지방체육회 법인화를 계기로 안정적 예산확보, 조직의 안정화, 대외 신뢰도 제고 등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체육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숙 임시의장은 “역사에 길이 남을 체육회 법인설립을 위해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스럽고 사단법인 구리시체육회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체육회의 법정 법인화를 통해 종전에 없던 법적 인격과 권리가 부여되는 만큼 자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으로 구리시민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더욱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성공적인 창립총회 개최를 통해 체육회 법정 법인화에 박차를 가한 구리시체육회는 빠른 시일 내 시청의 인가를 취득, 설립등기 신청을 완료할 예정이다. 오는 6월 9일 사단법인 구리시체육회로 새로 출범할 예정이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