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출자 타당성 검토용역 착수"

기사승인 2021.04.19  10:53:01

공유
default_news_ad2

- 사업 적정성, 수지 분석, 재원 조달 방법 등을 통한 특수목적법인 설립 및 출자 타당성 검토 추진

구리시는 구리도시공사 주관으로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가칭) 출자타당성 검토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19일 구리시는 "검토용역 착수보고회는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가칭)의 적정성, 수지 분석, 재원 조달 방법 등을 분석하고 특수목적법인(PFV)의 설립과 출자 타당성 검토, 최적의 사업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용역 추진방향을 중점적으로 보고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본 사업이 구리시 발전에 미치는 영향과 사업의 성공 가능성, 타지역 개발사례와 차별성에 대해 토론과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은 토평동 일원 약 149만㎡의 부지에 대해 단순한 주택공급이 아닌 도시개발법을 근거로 난개발 방지와 계획적 관리를 위한 공익성을 담보로 하고「No.1 A.I. 강소 도시 구리」를 개발 컨셉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히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안전망 강화를 연계하고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을 고려한 한국형 뉴딜정책에 입각한 스마트시티 개발을 목표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이 특징으로 꼽히고 있다. 

구리도시공사는 민간사업자 공모를 통해 KDB산업은행이 대표사로, KT,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유진기업 등이 참여사로 하여 선정된「구리 A.I.플랫폼시티 개발사업단」과 지난 2월 24일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가칭)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이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시티로 조성되어 국내 최고 ICT 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DNA(Data-Network-AI) 생태특화 자족도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사업방안을 검토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하며,“구리시, 구리도시공사, 구리 A.I. 플랫폼시티 개발사업단에서도 과업 수행 시 적극 협력하여 정확하고 신뢰성이 높은 보고서가 작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출자타당성 검토용역 착수보고회는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구리도시공사 및 구리 A.I. 플랫폼시티 개발사업단과 용역사인 (재)한국산업전략연구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