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선교 의원 "국방부 장관과 양평종합훈련장 이전 협의"

기사승인 2021.03.05  00:13:18

공유
default_news_ad2

- 이전 관련 연구용역의 조속한 진행 당부,이행 합의각서 상의 독소조항에 대한 개정도 요구

김선교 국회의원(경기 여주‧양평, 국민의힘)은 양평군의 최대현안인 양평종합훈련장(이하 훈련장) 이전과 관련, 국방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4일 김 의원은 국방부를 방문 "서욱 국방부 장관과 면담에서 훈련장의 이전 필요성"을 강조하며 "지난 2월에 체결된 ‘양평종합훈련장 갈등해소 이행 합의각서(MOA)’에 따른 연구용역의 조속한 진행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김선교 의원이 서 욱 국방부장관을 만나 양평군의 최대 현안인 양평종합훈련장(이하 훈련장) 이전과 관련 면담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현재 양평군 주민들은 훈련장의 이전확정을 기정사실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러한 주민들의 바램이 희망고문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국방부의 조속한 연구용역 진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이번 MOA가 지역주민과 양평군 의회가 패싱된 채 진행된 점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특히 김 의원은 "MOA 세부 내용에 있어서 ‘양평군과 범대위는 군의 연구용역 결과에 따른 이전계획을 수용하고...’라고 명기된 조항은 연구용역 결과에 대한 주민들의 의사반영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무조건적 수용을 강요하는 독소조항"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서 장관은 “‘이전 확정’이라는 표현은 MOA 체결내용과는 상이한 표현”이라며 “어렵게 합의된 내용을 표현하는데 신중을 기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국방부는 김 의원이 제기한 독소조항의 개정과 관련, “양평종합훈련장 갈등관리 협의회를 통해 성실히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