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승남 구리시장, 민선7기 공모사업 최다 선정…‘3년간 국·도비 204억원 확보’

기사승인 2021.02.02  05:44:39

공유
default_news_ad2

- 2021년 정부 공모사업 준비, ‘국·도비 확보 전략 마련’ 지시

구리시청 전경(별관포함)

구리시는 민선 7기 중앙부처와 경기도 등의 공모사업 확보에 주력한 결과, 지난 3년간 최다 건수인 75개 사업에 선정되어 204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구리시에 따르면 이는 2018년 7월 1일 안승남 구리시장 취임 이후 열악한 재정 상태를 극복하고 지역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공모 방식을 통한 국·도비 사업 선정이 반드시 필요 할 것으로 판단하고 공모사업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경주한 결과로 풀이된다.

선정된 주요 공모사업은 2018년에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갈매여가녹지공원 무장애 나눔길 조성사업’에 선정(국비 5억4천만원)되어 갈매 구릉산자락길을 조성하고 장애인·노약자 등 보행 약자와 지역주민에게 산림 휴양서비스를 제공했다.

2019년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상권르네상스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되어 총 4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여 전통시장 상권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무조정실 생활 SOC추진단주관‘2020년 생활 SOC 복합화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49억을 확보, 검배문화체육센터 건립공사도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에는 ▲경기도 주관‘노후생활 SOC 개선 및 소규모 시설 확충사업’에 선정되어 총 8억원의 도비 확보를 통해 도시공원 공중화장실 개선, 교통시스템 개선 등 4개 사업 추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지역혁신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선정을 통해 국비 24억 5천만원을 확보하여 공유주방을 활용한 청년·중장년 창업 활성화 등 3개 사업 진행 ▲국토교통부 주관 ‘2021년 지자체 ITS 국고보조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6억원을 확보, 지능형 교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2020년 취약계층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을 통해 약 3억원을 확보해 노후 어린이집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등 많은 공모 사업 분야에서 성과를 올렸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재정자립도가 낮은 구리시의 경우 공모사업을 통해 국·도비 확보가 미래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공무원들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해 8월 정부의 한국형 뉴딜사업 추진과 공모사업 활성화를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한국판 뉴딜사업 및 2021년 공모사업 대응 추진 전략 수립을 위한 노력에 힘을 쏟고 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