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 코로나19 백신 시민 70%이상 예방접종 ...'시행추진단 운영'

기사승인 2021.02.01  11:23:04

공유
default_news_ad2

구리시가 1일 만 18세이상 시민 70% 이상 접종으로 집단면역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코로나 19백신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1일 구리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안승남, 이하 ‘구리시 재대본’)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유행에 따른 피해 확산 감소와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통해 집단면역을 확보하고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했다. 

특히 시는 만 18세이상 시민 70% 이상 접종으로 집단면역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과학적·합리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접종 순서 및 시기를 결정하고 안정적으로 접종을 시행하여 시민의 접종 불안감 차단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차종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행추진단(1단 2반 7개팀, 29명)과 관내 9개의 유관기관 12명으로 구성된 지역협의체를 구성했다.

또한 시는 신속하고 차질없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꼼꼼하게 준비하며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도입 도입 후 신속하게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만 18세이상 시민을 원칙으로 하되, 우선접종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추진하여 9월까지 전 시민의 70%에 대해 1차 무료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우선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1분기 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2분기 65세 이상,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3분기 만성질환자 및 19~64세 성인 등 예방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백신이 대부분 2회 접종 기준인 만큼 3분기까지는 우선순위를 정해 접종을 진행하고 4분기부터는 2차 접종자와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접종자의 선택권은 부여되지 않는다. 

백신 종류별로 접종 기관은 초저온 유통이 필요한 mRNA(메신저 리보핵산·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접종센터에서, 냉장 보관·유통이 가능한 바이러스벡터(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은 위탁 의료기관 및 방문 접종을 통해 이뤄진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는 구리시 인창도서관 대강당으로 결정됐고, 노인요양시설, 중증장애인시설 등 의료기관 방문 접종이 곤란한 경우에는 별도의 방문접종팀(의사1명, 간호사 1명, 행정요원 2명)을 구성하여 찾아가는 접종이 진행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백신에 대한 불안감으로 접종을 기피하지 않도록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의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백신 접종이 조만간 시작되나 유행이 단시간 종식되지는 않는 만큼 현재의 3차 유행 억제와 종식을 위해 마스크 상시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