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양주시, 코로나19 감염사례 분석 결과 '이례적 공개'

기사승인 2020.12.23  11:47:52

공유
default_news_ad2

- 선행확진자 접촉에 따른 감염비율 높아...주요 접촉경로는‘가정․지인 모임’

분석기간 : 11. 22. ~ 12. 19.(4주간) · 대상인원 : 277명(양성 판정)

남양주시가 11월 22일부터 12월 19일 기간 동안 발생한 코로나19 감염사례 분석결과를 공개했다.

23일 남양주시는 분석결과를 공개하며 "선행확진자 접촉에 따른 감염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주요 접촉경로는 가정․지인 모임’으로 확인됐다"며 "부모의 안전이 아이의 안전"이라며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시가 분석한 과에 따르면 주요 감염경로는 선행확진자 접촉에 따른 감염(65%)이 가장 높았다. 양원(시설) 감염(13%)이 뒤를 이었다.

또한, 선행확진자 접촉 경로 유형을 분석한 결과 가정 내 전파(54%)와 가족․지인 간 모임에서의 감염(26%)이 주요 원인으로 확인됐다.

특히, 어린이와 고령자가 있는 가정 내 감염과 무증상 감염자를 통한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요양시설 내 집단감염과 야외 운동모임을 통한 확진 사례 등도 일부 보고됐다.

이에 시는 부모의 감염으로 자녀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연말연시 회식․송년회․가족 및 친구 모임 등 모든 종류의 모임 하지 않기’, ‘기본 방역수칙 철저히 지키기’ 등 감염 예방을 위한 남양주시 중점 행동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겨울철 밀폐된 공간에서의 감염 위험을 피하려면 집과 사업장의 주기적 실내 환기 실시, 마스크 착용, 음식 덜어 먹기를 실천하고, 증상이 있으면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양주시 코로나19대응전담TF팀은 "증상 여부와 관계없이 검사받기를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기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 외에 임시선별검사소 4곳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며 "숨어있는 무증상자나 경증감염자로 인한 감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