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광한 남양주시장, 쓰레기 20%감량 사업..."1일 아이스팩 233kg 접수"

기사승인 2020.10.16  16:17:36

공유
default_news_ad2

- 어서와~ 아이스팩 교환은 처음이지?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시에서 집중적으로 추진 중인 아이스팩 및 스티로폼 수거 사업에 현장에 직접 참여, 1일동안 수거한 아이스팩의 양만 무려 233kg을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16일 남양주시는 "하반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이스팩 및 스티로폼 수거 는 쓰레기 20%감량 사업의 일환의 사업"이라며 "이는 귀찮거나 바쁘다는 이유로 제대로 분리수거 되지 않아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아이스팩과 스티로폼을 일정량 모아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쓰레기봉투로 교환해 주는 사업으로, 읍면동별로 수거접수처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광한 시장은 15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조양래 이통장연합회장, 조복환농협조합장, 이덕우축협조합장, 박주영농촌지도자 회장, 김광수이장 등 5개 사회단체장과 함께 아이스팩 및 스티로폼을 모아서 방문한 시민들에게 쓰레기 봉투를 교환해 주며 재활용 분리 배출의 생활화를 홍보했다.

수거된 아이스팩을 정리하고 있는 조광한 시장

아이스팩 교환을 위해 방문한 한 시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으로 상품 구입을 많이 하다보니 아이스팩이 쌓여 처리가 곤란했는데 쓰레기도 줄이고종량제 봉투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인 것 같아 너무 좋다. 요즘 시대에 꼭 맞는 아이템인 것 같아”며 칭찬했다.

또 다른 시민은 “아이스팩의 내용물을 물에 흘려보내면 환경이 오염된다는 얘기를 듣고 걱정됐는데, 시에서 집중 수거해 필요한 곳에서 재사용하도록 한다는 얘기를 듣고 안심이 되었다”며 시의 아이스팩 수거사업을 지지했다.

수거된 아이스팩을 옮기고 있는 조광한 시장 

조광한 시장은 “생활쓰레기 감축은 이제 우리의 미래세대를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다. 아이스팩·스티로폼을 교환하기 위해 방문하는 시민들은 우리 미래세대의 건강한 삶과 환경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계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 참여와 사회단체의 협력을 요청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날 와부행정복지센터에서 조광한 시장이 수거현장에 참석해 수거한 아이스팩의 양만 무려 233kg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아이스팩(5개), 스티로폼(1kg)을 가지고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종량제 봉투(10리터)로 교환하는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문의 남양주시 자원순환과(031-590-8245)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