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가평군, 2020년 레드서클 캠페인 '친구추천 릴레이'

기사승인 2020.09.02  16:36:11

공유
default_news_ad2

가평군은 질병관리본부가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 주)’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만 19세 이상 가평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시 선착순 2,000명에 한해, 익일 내로 카페라떼 기프티콘이 참여자 휴대폰으로 발송된다.

본인의 혈압ㆍ혈당 중 1가지를 측정 후, 아래 방법 중 한 가지로 간편하게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의 전파 방지를 위해, 그동안 인구밀집 장소에서 진행했던 대면 캠페인을 지양하고, 비대면 모바일 캠페인(24시간 상시)에 주력할 예정이다.

모바일의 강점을 한껏 살린 ‘채널공유 친구추천 릴레이’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의 혈관건강을 챙기고, 다함께 모바일 커피쿠폰도 받아갈 수 있는 따뜻한 지역사회 건강문화를 지향한다고 보건소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참여유도 인원에 따라 지역사랑화폐 (50명 이상 5만원, 25~49명 2만원)도 선착순 예산소진 시까지 지급된다. 

참고로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본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본 캠페인은 전국단위 합동 캠페인으로,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내 혈관수치를 아는 것이 심뇌혈관질환 예방ㆍ관리의 첫걸음임을 인식하게 하며, 고혈압과 당뇨병의 적극적인 예방 및 관리가 중증 합병증(뇌졸중과 심근경색 등)의 발병과 진행을 막을 수 있음을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