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양주시 화도읍 지역단체 및 관내 기업, 무단투기 단속 CCTV 14대 기부

기사승인 2020.09.01  14:47:10

공유
default_news_ad2

- CCTV 14대(이동식 5대, 고정식 9대)...상습 무단투기지역에 설치 예정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는 화도읍 지역단체장 및 관내 소재 기업에서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을 위한 CCTV 14대(이동식 5대, 고정식 9대)를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화도농업협동조합 최상복 조합장, ▲화도새마을금고 신기문 이사장, ▲에이스산업개발 윤성철 대표, ▲에듀셀파 정일권 대표, ▲화도읍이장협의회 김용완 회장, ▲화도읍체육회 이낙구 회장 ▲화도읍주민자치위원회 정성함 위원장 등 7개 지역단체장 및 기업인이 참여했다.

화도읍 '쓰레기와의 전쟁'...재활용품 전용봉부 2만매 제작 주민들에게 배포, 생활쓰레기 20% 감량 지속적 추진 중

기부받은 CCTV는 관내 쓰레기 상습 무단투기 지역에 설치될 예정이다.

화도읍은 이장 및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을별 종량제 봉투를 매주 파봉하여 재활용품 분리배출 행사를 실시하고, 생활쓰레기 20% 감량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화도읍이장협의회는 재활용품 전용봉투 2만부를 자체 제작, 마을주민들에게 배포하여 쓰레기 배출량 감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박부영 센터장은 “쓰레기 없는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역단체가 힘을 모아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며 “CCTV 설치로 쓰레기 무단투기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단속과 주민계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