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승남 구리시장, ‘생활자전거 활성화’ 자전거도로 안전점검

기사승인 2020.08.20  19:00:52

공유
default_news_ad2

- 경춘로 외 5개소 정비대상 점검 및 보행자 중심 자전거도로 확충계획 수립

자전거도로 현장 점검에 나선 안승남 구리시장

안승남 구리시장은 19일 무더위 날씨속에서 생활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방치자전거를 활용한 재생자전거를 타고 자전거도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20일 구리시에 따르면 자전거도로 안전점검은 최정일 시민 패트롤 회장, 윤서남 대장,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경춘로 외 5개소를 다니며 상권 활성화 지역과 자전거도로의 연계성, 자전거도로 확충 사업 대상지를 점검했다.

구리시 자전거도로는 자전거 전용도로 28.06km,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52.12km, 자전거 전용차로 0.34km로 총 80.52km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시는 인창중학교, 교문중학교를 중심으로 차로의 폭을 조정한 다이어트 도로와 측구를 활용한 자전거 전용차 조성 시범사업을 먼저 시행하여 자전거 전용도로의 적정성 및 효율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횡단보도 이용 시 보행자와의 충돌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시내 자전거 횡단도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이 방치자전거를 활용한 재생자전거를 타고 자전거도로 현장울 점검하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시내의 인도폭이 협소하여 보행자로 인해 자전거 통행이 불편한 구간은 도로 측구와 차도를 다이어트한 폭을 활용하고 차도와의 경계 부분에 경계석을 설치하여 자전거 전용차로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자전거도로망을 구축함으로서 생활자전거 활성화에 기여토록 할 것과 더 나아가 구리시를 자전거 도시로 확대 선포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전거 이용이 편리한 자전거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노력의 결과로‘2019년 자전거이용활성화 정책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비 보조금 1천만원을 지원받았다.

안승민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