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한정 의원, 태릉골프장 개발 관련 "국토부, 서울시등과 교통대책 협의"

기사승인 2020.08.05  10:46:19

공유
default_news_ad2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은 4일 정부의 서울 노원구 태릉골프장 부지 (25만평)에 공공주택 포함 1만호 주택 공급 계획을 발표에 따른 극심한 교통정체에 대해 대책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일 김한정 의원은 "저는 조속한 시일내에 태릉이 지역구인 고용진 의원과 함께 국토교통부, 서울시와 교통대책을 포함, 인근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 협의에 들어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

이같은 김 의원의 서울시등과의 교통대책 입장 발표는 "별내신도시와 3Km도 안 떨어진 인접지역에 대단위 주택단지가 생기면, 지금도 혼잡한 서울 진입 간선도로인 화랑로는 극심한 교통정체를 겪게 될 지 모른다고 시민들이 걱정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우선, 지금 건설중인 지하철 8호선 (별내~잠실 30분)이 태릉단지 입주전에 조기 개통(2023 개통예정), 서울 진입 교통 개선을 위해 화랑로 확장, 버스전용차로, 입체교차로 설치 등 계획을 세우고, 옛 경춘선 철로 복원으로 별내와 6호선 연계 철도망을 구축하는 방안도 연구하겠다."며 "별내와 노원을 잇는 중계터널 건설 등 추가 교통망 타당성 조사도 추진하겠다."고 향후 교통대책을 밝혔다.  

김한정 의원은 "공공임대주택은 민영보다 더 쾌적하고 살기좋게 건설되어야 한다"며 "시민 접근이 곤란했던 '그림의 떡' 골프장 녹지공간은 시민녹지 공원과 체육문화시설 대대적 확충으로 도리어 시민의 휴식과 체육 문화생활에 도움되도록 만들어야 하며 시민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