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부패 취약분야 ‘부패 ZERO’ 추진...5대 부패취약분야 협의회

기사승인 2020.06.22  11:02:53

공유
default_news_ad2

- 2020년 구리남양주 교육의 반부패추진 현황에 대한 중간 점검과 향후 추진 계획 발표

 

22일 신현숙 교육장(좌측)이 '2020년도 부패취약분야 부패 제로화'를 추진하기 위한 반부패기획단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22일 2020년도 부패취약분야 부패 제로화를 추진하기 위하여 반부패기획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2020년도 구리남양주교육의 반부패추진 현황에 대한 중간 점검과 향후 추진 계획등을 발표했다.

신숙현 교육장을 단장으로 과장급이상 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도 향상기획단과 공사, 물품, 급식, 운동부, 방과후 등 5대 부패취약분야 실무단이 함께 참석, 이번 협의를 통해 실효성있는 청렴정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대 부패 취약분야 부패 ZERO 추진 일환....‘반부패추진기획단 협의 

협의회에 참석한 급식담당 팀장은 “학교급식 관계자의 윤리성 향상 및 책임의식 강화를 위하여 식재료 납품업에 간담회 실시, 청렴스티커 배부, 청렴실천을 위한 안내서 배부 등을 실시하여 청렴한 구리남양주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시설담당 팀장은 “학교시설 공사 발부처와 시공사는 청렴 공동체라는 의식을 마련, 청렴이행 공동서약서를 체결하여 청렴한 교육현장이 되는 토대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숙현 교육장은 “5대 부패취약 분야에 대한 협의를 통하여 자칫 업무 중 부패할 수 있는 요인에 대하여 중간점검의 기회가 되었다”며 “하반기 5대 부패취약 분야의 청렴도가 더욱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향후 5대 부패취약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외부이해관계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렴한 교육현장이 되도록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