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양주시, 권익위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

기사승인 2019.04.23  09:39:50

공유
default_news_ad2

- 오는 5월 17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남양주,구리, 하남, 의정부 시민 대상으로 진행

남양주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찾아가는 이동신문고'가 남양주,구리, 하남, 의정부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7일 남양주시청사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는 17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남양주시청 제1청사 본관2층 푸름이방에서 진행된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신문고는 위원회의 각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 조사관들이 고충해결 통로가 미약한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을 직접 방문,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적극 민원행정 서비스이다

상담은 행정ㆍ문화ㆍ교육, 국방ㆍ보훈, 경찰, 재정ㆍ세무, 복지ㆍ노동, 산업ㆍ농림ㆍ환경, 주택ㆍ건축, 도시ㆍ수자원, 교통ㆍ도로 등 모든 행정 분야에서 이루어지낟.

또한 협업 기관을 통하여 사회복지,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지적, 노동관계 분야에 대한 다양한 상담도 가능하다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당일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보다 심도 있는 상담과 민원해결을 위해‘사전상담예약제’가 시행된다.

사전상담예약제는 남양주시청 감사관실(031-590-4706) 또는 가까운 읍ㆍ면ㆍ동사무소 자치지원팀을 방문, 또는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제목 이동신문고 검색)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각급 행정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등의 처분과 관련하여 고충이나 불편을 겪고 계시는 분, 건의사항이 있으신 분, 기타 법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누구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