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구리시, 찾아가는 위생등급제 설명회 실시

기사승인 2019.03.14  15:30:49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정 업소 32개소 목표, 식중독 예방 교육 및 위생 관리 컨설팅 제공

구리시가 진행하고 있는‘찾아가는 위생등급제 설명회’ 현장 (아천동 고구려숯불갈비)

구리시는 외식 인구 증가와 시민 위생 안전에 중점을 두고 ‘찾아가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를 적극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위생등급제 설명회’는 구리시 위생지도팀에서 모범음식점을 중심으로 업소에 방문하여 음식점 위생 등급제 설명과 식중독 예방 교육, 위생 관리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현장 방문 설명회이다.

이번에 시가 본격 추진하는 ‘찾아가는 위생 등급제 설명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음식점 위생 등급제’에 대비한 것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3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으로 평가·지정한다. 현재 구리시는 5개의 업소가 지정되어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식품위생법 개정으로 위생 등급제 지정 대상이 확대되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까지 위생 등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찾아가는 위생 등급제 설명회를 통해 위생등급 지정 업소 확대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위생등급 지정 신청은 영업자가 직접 위생 등급 지정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식약처에 접수하거나 시청에(위생지도팀) 제출하면 된다.

위생등급 지정 업소는 향후 2년간 위생 지도·점검에서 면제되며, 위생 등급 표지판 제공, 홍보, 기술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구리시 민원봉사과 김정태 과장은 “그간 영업주들의 참여 부족으로 신청이 다소 저조했으나, 업소를 운영하며 위생등급제에 관심을 갖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하지만 올해에는 ‘찾아가는 위생등급제 설명회’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여 위생등급제 지정 32개소 목표로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