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 "3기 신도시, 철저한 준비와 협력을"

기사승인 2019.01.27  10:37:46

공유
default_news_ad2

- 5분 자유발언통해 3기 신도시의 당면한 과제 등 지적 및 협력 제안

장근환 의원

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은  제25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3기 신도시에 필요한 모든 제반사항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협력하여 진행할 것’을 집행부에 제안했다.

장근환 의원은 “남양주시가 3기 신도시에 선정되기까지 열정을 다한 조광한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들어 감사드린다"며 "3기 신도시 진행에 필요한 모든 제반사항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협력하자는 것을 제안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어 장 의원은 “3기 신도시의 유치로 남양주시는 수도권 동북부의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왔다. 신도시가 완성되면 남양주는 서울과 강원도를 연결하는 교통허브의 역할을 할 것이며 서울의 베드타운으로 전락한 남양주가 자족도시로 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가감을 나타냈다.  

그러나 장 의원은 신도시 개발과정에 있어 남양주시는 교통시설, 자족용지, 토지보상과정 등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정부는 선(先)교통, 후(後)개발의 신도시 발표를 하였는데 우리는 지하철 연장 및 교통시설 공사에 착수하고 주택용지보다 자족용지를 먼저 매입하여 교통과 일자리를 갖춘 상태로 진행되는지 감시하고 협력해야 한다"며 "토지보상 등 지역주민들과 원만한 해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 의원은 "더 나아가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신도시 계획에 반영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사회간접자본 건설, 공공지원형 아이교육, 수준 높은 도시서비스를 통해 젊은 도시인들의 발길을 잡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장근환 의원은 “국토의 효율적이고 균형 있는 이용 및 개발과 보전을 통해 경제 민주화에 앞장서는 남양주시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변화와 혁신을 통해 나아가자.”라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