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응천 의원, 행안부 15억ㆍ경기도 27억 등 총 42억원 확보

기사승인 2018.12.25  09:59:20

공유
default_news_ad2
조응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조응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은 행전안전부 특별교부금 15억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7억등 총 42억원의 특별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금은 화도지역 근린공원 조성 8억원, 차산~삼봉간 군도 8호선 사업 7억원등 총 15억원이다.

경기도 특별조정 교부금은 평내·호평 약대울 체육공원 교량 및 연결로 설치공사 17억원, 평내동 궁집 주변 둘레길 조성 10억원등 총 27원이다.

행안부 특별교부금 사업인, 화도 근린공원은 창현택지지구와 인접한 공원시설로서 인구밀도가 높은 화도지역내 부족한 공원시설을 확충하여 도심속 산악형 테마공원 조성을 목표로 총 210억원의 예산으로 조성중인 사업이다.

더불어, 차산~삼봉간 군도 8호선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중이며, 미연결구간 2.1km 구간에 대하여 171억원의 예산을 들여 시행중인 사업이다.

경기도 조정교부금 사업인, 약대울 체육공원 교량 및 연결로 조성사업은 평내동 주민들이 약대울로 접근할수 있는 교량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사업으로 총 17억원의 예산으로 시행된다.  이번에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사업비 전액을 확보했다. 

그리고 평내동 궁집 둘레길 조성사업은,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국가지정 문화재인 평내동 궁집 둘레길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새로운 도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며 총 예산은 10억원이다. 향후 궁집 개방을 통한 시민공원화 사업의 일환이다.

조응천 의원은, “이번 행안부와 경기도의 특별예산 확보사업은 국회 예결위 계수조정 소위 활동을 하면서, 행안부 및 경기도와의 긴밀한 협의 과정에서 확보한 예산이다”라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