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가평군의회, 관내 고등학교 대상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

기사승인 2018.11.14  16:54:11

공유
default_news_ad2

가평군의회(의장 송기욱)는 14일 가평청소년문화의 집 주관으로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을 진행했다.

청소년모의의회는 가평고등학교 청소년 범죄를 처벌할 수 있는 연령을 현행 14세에서 13세 미만으로 하향하는 내용과 소년법 폐지를 안건을 상정해 진행됐다.

이번 모의의회는 청평고등학교 김지윤 학생외 25명이 참석하여 의장, 의원, 전문의원 등 각자 맞은 역할에 따라 개회식을 개최했다.

특히 학생들은 직접 선택한 주제로 실제 본회의 진행 방식과 절차에 따라 상정, 제안설명 및 의결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청소년 모의의회는 찬반 토론 및 결론을 도출, 의회제도가 우리지역을 위해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

송기욱 의장은 "민주적인 절차에 의하여 직접 안건을 심의·의결해 봄으로써 의사결정에 관한 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라며 "미래한국의 주인이 될 학생 여러분이 이번 의회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깨닫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낟"고 밝혔다.

이어 송 의장은 "학생들 모두가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의 의회 체험 후, 학생들은 최정용, 이상현, 연만희, 배영식, 강민숙 의원과의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교과과정의 선택과목 이수▶교복자율화, 종합운동장 사거리 신호체계▶안전유원지(청평면) 및 하나로마트(가평읍 달전리) 가로등 설치▶학교급식 등 생활의 불편사항을 건의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